본문 바로가기

열린마당 |

새소식

[새소식] 서울 한양도성을 보호하라 ! (사진첨부)

	    		

한양도성 페인트 낙서 등 문화재 훼손 행위에 대한 단속을 강화합니다 ! 

     

     

     

서울시는 7 ~ 8월 두달간 한양도성 전 구간의 성돌을 조사하여 페인트 낙서 및 라커 칠 등에 의해 인위적으로 훼손된 성돌이 상당수 있음을 발견하였습니다. 

 

600년 이상 간직해온 소중한 문화유산인 한양도성을 온전하게 후손들에게 물려주기 위하여, 훼손되고 오염된 성돌이 물리·화학적인 피해를 받지 않고 성돌의 원형이 보존될 수 있도록 전문가의 자문을 거쳐 '15년 5월까지 성돌을 정비할 예정입니다.   

 

또한, 한양도성을 관할하는 여러 자치구와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CCTV에 의한 상시 모니터링 및 도성 주변의 순찰·점검을 강화할 예정이며, 성돌 등에 대한 페인트 낙서 등 각종 문화재 훼손행위 등이 적발될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즉시 고발조치 등 강력하게 대응키로 하였습니다. 

 

서울시 관계자는 "서울 한양도성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 뿐만 아니라, 소중한 문화유산의 진정성 있는 원형 보존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이며, 앞으로는 시민의식이 차츰 성숙되어 문화재의 훼손행위가 없었으면 하는 바람이 간절하다." 라고 말했습니다. 

 

기타 도성의 오영된 성돌에 대한 정비계획 등 자세한 사항의 문의는 서울시 한양도성도감(02-2133-2661)로 문의하거나 한양도성 홈페이지에 올리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