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마당 |

새소식

[새소식] [길위의 인문학] 다산성곽도서관에서 들려주는 한양도성 이야기 참가자 모집

	    		다산성곽도서관이 위치한 서울시 중구는 전통 문화유산(한양도성, 근대문화 유적 등)과  현대식 고층 빌딩들이 한데 어우러져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도시입니다. 그 중에서도 다산성곽 도서관을 둘러 이어진  한양도성 성곽길은 600년 서울의 역사와 선조들의 삶을 이해하게 하는 바탕이자 서울의 상징입니다. 이러한 지역적 특성을 살려 세계에서 유래를 찾아볼 수 없는 아름다운 역사도시의 흔적인 한양도성의 탄생부터 축조의 역사, 그와 함께 변화해 온 조선시대 및 근대 역사를 다양한 인문학적인 방법을 통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프로그램의 특징>
-한양도성의 역사적 위상과 문화유산적 가치를 조명하고 이에 대해 바로 알고자 하는 분을 모집합니다.
- 지리학, 역사학, 문화재복원 측면 등 여러 인문학적 시각에서 한양도성을 고찰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 8회차 강연과 3회차 탐방 및 후속모임을 통해 어우러진 프로그램을 경험하여 인문학에 대한 가치 확산 하고자 합니다. (탐방/후속프로그램은 전문 해설사분들과 함께 합니다!)
<프로그램 신청 안내> *참가비 무료
-모집기간: ~ 23년 4월 18일(화) 오전 10시
-모집인원: 선착순 접수
-모집대상: 한양도성에 관심있는 14세 이상 누구나
-장소: 서울시 중구 동호로 17길 173(신당동), 다산성곽도서관 3층 프로그램실
-접수방법: 구글신청서 ► https://forms.gle/kSouMZUREney77UR8
※탐방/후속프로그램 유의사항※
- 안전상의 이유로 연령제한이 있습니다. 참여를 원하는 만 14세미만 청소년은 도서관에 문의 주세요. 
- 운동화, 등산화 등 편한복장과 마실 물은 필수입니다.
- 우천 및 기상특보 시(태풍, 호우, 폭풍우, 폭염,미세먼지 아주나쁨 등) 프로그램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대중교통으로 이동시 소정의 교통비가 발생할 수 있으며 개인부담 입니다.
※ 주최 및 주관: 다산성곽도서관 (02-2230-2976 / brlib@caci.or.kr)